등록일 제목 파일 조회
2020.08.05 [공지] 허영만의 본격 동네 술집탐방기 <내일 출근 안해> 8월5일 유튜브 사진 3 유튜브로 공개되는 허영만의 본격 동네 술집 탐방기 ‘내일 출근 안해’.jpg 2959

 

[유튜브채널] 허영만의 본격 동네 술집 탐방기 '내일 출근 안해'!    

‘내일 출근 안해’는 도심 퇴근길 뒷골목의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특색있는 술집을 탐방해보고 적극적으로 맛과 분위기를 알려주는 채널이다.  

첫 번째 술집은 방배동 카페 골목의 외진 뒷골목에 자리잡은 ‘주방장이 고릴라’

   

<”내일 출근 안해”> 매주 (수) 유튜브 업로드   

유튜브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zNqj_kdPdcs  

보도자료 바로가기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08801  
 

<보도자료>

퇴근 시간은 다가오고 약간의 배고픔과 슬슬 한잔의 유혹이 느껴지는 그때, 징소리와 함께 울려 퍼지는 우렁찬 외침 “시간 됐다! 술묵자!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대표 육연식)는 식객과 백반기행으로 유명한 만화가 허영만의 유튜브 도전기 ‘내일 출근 안해본편을 8 5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내일 출근 안해는 도심 퇴근길 뒷골목의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특색있는 술집을 탐방해보고 적극적으로 맛과 분위기를 알려주는 채널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직격탄을 맞은 동네 술집 자영업자들에 대한 응원과 더불어, 술집에 대한 최대한의 정보를 담아 제작을 하고 있다. 술집 위치 및 메뉴, 가격, 특징, 사장님의 사연과 추천 코멘트까지 자세하게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내일 출근 안해의 첫 번째 술집은 방배동 카페 골목의 외진 뒷골목에 자리잡은 ‘주방장이 고릴라라는 특이한 이름을 가진 곳이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그냥 지나치기 쉬운 술집으로, 테이블은 없고 약간 넓은 바 만으로 이루어진 술집 맛집이다.


오랫동안 한자리에서 사장님 혼자서 요리도 하고 손님 응대도 하는 전형적인 골목 술집의 형태를 취하고 있으나, 주문과 동시에 주방에서 만들어 내는 사장님의 손맛은 내공이 상당히 깊은 요리를 만들어 내고 있다. 제주 한라산 소주와 곁들이는 제주 옥돔구이의 맛이 일품이고, 뜨거운 팬에 구운 두부위에 푸짐하게 올라가는 고기 토핑이 일품인 마파두부, 치즈 곁들인 새우요리와 감자전도 별미다.


가게 이름인 ‘주방장이 고릴라와는 다르게 메뉴와 술집 곳곳에 사장님의 섬세함이 깃들여져 있다. 특히 술잔에 넣은 얼음 하나에도 자세히 보면 얼음 속에 허브가 들어가 있기도 하고, 냉수 대신 내주는 우엉차 또한 술과의 궁합이 좋다.


방배동을 시작으로 해방촌, 신사동 세로수길, 광화문, 종로, 평창동 등 서울의 고층빌딩 뒷골목의 맛있고 특색있는 술집을 제대로 발굴하고 소개하는데 의미를 두고, 퇴근길 직장인들의 지친 일상에 작은 위안과 응원의 힘이 될 수 있는 방송을 위해 오늘도 술시가 되면 허영만 작가는 술집 방랑을 떠난다.


허영만 작가는 “TV 방송에서는 자세한 정보를 주는 데 제약이 있지만, 여기서는 맘껏 알릴 수 있어서, 건강과 주량이 받쳐주는 한 숨은 골목 술집들을 찾아서 시원하게 알려 드리겠다. 저의 인생 첫 유튜브 도전의 채널 이름을 ‘내일 출근 안해라고 지었지만, 출근은 합시다라고 유튜버로서의 새로운 도전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전[공지] 2020년 파견직 건강검진 안내
다음[공지] 2020년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2차,3차)신청 안내